구성원들의 소통을 돕는 오피스_ 오피지지
전적데이터, 강의, 커뮤니티까지 다양한 게임관련 서비스를 제공하는 글로벌 게임 서비스 플랫폼 오피지지OP.GG는 게이머들이 전략을 구상할 수 있도록 리그오브레전드, 배틀그라운드, 오버워치 등 다양한 게임의 전적 및 내용에 대한 분석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구성원들의 소통을 돕는 오피스_ 오피지지
제호 : 2023년 11월호, 등록 : 2023-10-25 16:31:26



전적데이터, 강의, 커뮤니티까지 다양한 게임관련 서비스를 제공하는 글로벌 게임 서비스 플랫폼 오피지지OP.GG는 게이머들이 전략을 구상할 수 있도록 리그오브레전드, 배틀그라운드, 오버워치 등 다양한 게임의 전적 및 내용에 대한 분석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온라인을 통한 진정성 있는 인간적 가치를 경험한 사람들이 모여, 세상에 그 가치를 증명해나간다는 미션을 실현하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는 오피지지는 일하는 공간 역시 이러한 미션을 이루기 위해 최적화된 공간으로 조성했다.

① 회의공간 : 오피지지는 창업 초기 때부터 재택근무제도를 도입해 구성원의 업무 자율성을 보장하고 있다. 오피스를 이전하며 설계한 회의공간의 콘셉트는 '리모트워크 모드로 빠른 전환이 가능한 오피스'였다. 화상회의에 최적화된 공간을 만들기 위해 눈높이 카메라를 설치하고, 전자식 화이트보드를 회의실과 연동시켜 온라인 참여자가 소외되지 않는, 온·오프라인에서 원활한 쌍방향 소통이 가능한 환경을 구현했다. 통유리로 이뤄진 회의공간 벽면은 조명과 연동되어 회의 중일 때는 자동으로 유리창이 불투명해지도록 설계했다. 이는 시야 차단과 동시에 외부에는 회의 중임을 알려 회의에 온전히 몰입하고 집중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고자 함이다. 나아가 팀별 미팅이나 세미나 운영 시 중앙에 위치한 무빙 월을 움직여 유동적으로 대형 회의실로 전환할 수 있도록 설계했다.


② 사무공간 : 사무공간에는 한 개의 케이블만 연결하면 자리에 설치된 모니터, 마우스, 키보드 사용 및 노트북 충전을 원터치로 할 수 있는 시스템을 구현했다. 모든 구성원이 자유롭게 이동하며 업무할 수 있도록 노트북에 케이블 하나만 꽂으면 가볍게 자리를 차지했다가 다시 쉽게 떠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해 오피스에서의 업무 준비 작업을 최소화하고 편의성을 구현한 것이다. 현재 자율좌석제 및 리모트워크 모드를 기본 업무 정책으로 운영하고 있으며, 필요에 따라 더블모니터 혹은 울트라와이드 모니터가 있는 자리를 골라서 업무를 진행할 수 있도록 두 가지 형태의 좌석이 고르게 분배되어 있다. 또, 사무실 내 배치된 개인 라커룸에는 개인 중요 장비들을 보관할 수 있다.


③ 타운홀 : 오픈된 형태의 회의나 행사 또는 이벤트를 진행할 때 활용되는 공간이다. 카페테리아까지 합치면 100명 이상의 인원이 모일 수 있는 공간으로, 매주 금요일 오전 진행되는 타운홀 미팅 및 전체 인원이 출근하는 오프라인 행사가 이곳에서 열린다. 'LED WALL'을 통해 게임존에서 플레이하는 화면을 실시간으로 시청하고 실시간 카메라를 통해 타운홀에 있는 사람들의 모습을 담을 수 있다.


④ 휴게공간 : 오피스 입구로 들어서면 바로 맞닥뜨리게 되는 카페테리아는 구성원들이 가벼운 담소와 인사를 나누고, 자유롭게 떠오르는 아이디어를 공유할 수 있도록 편안한 카페 분위기를 조성했다. 이곳은 약간의 백색소음이 있는 환경 속에서 업무 효율성이 높아지는 구성원들이 업무를 진행하는 공간이기도 하다. 카페테리아에는 다양한 규격의 플러그를 꽂아 사용할 수 있는 유니버셜 콘센트를 설치해 디테일함과 편리함을 더했다. 또, 벽면의 굿즈 존에는 게임 사이니지가 프린팅된 굿즈와 자체 제작한 키보드 등을 전시해 오피지지의 아이덴티티를 드러내고 있다. 2층 사무공간 한편에는 프라이빗 룸 형태의 휴게공간을 마련, 안마의자와 만화책 등을 구비해 구성원들이 온전한 쉼을 누릴 수 있는 공간으로 활용된다.


⑤ 게이밍룸 : 게이밍룸에는 함께 플레이하며 즐길 수 있는 콘솔게임이 구비되어 있어 구성원들에게 좋은 호응을 얻고 있다. 이곳에서는 구성원 간 게임 대결이 펼쳐지기도 한다. 


⑥ 포커스룸 : 포커스룸은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는 1인 회의실이자 업무에 몰입할 수 있는 공간이다. 원활한 화상회의 진행을 위해 소음 없는 깔끔한 오디오 및 흡음 시설을 시공했고, 얼굴이 그늘지지 않고 아름답게 촬영될 수 있도록 간접 조명을 설치했다. 또한 독서실 분위기의 은은한 조명과 함께 회의공간과 마찬가지로 투명 유리를 불투명하게 바꿀 수 있는 '매직 미러'가 설치되어 업무에만 집중할 수 있는 환경을 구현했다. 이 밖에도 고화질의 미러리스 카메라, 대형 모니터, 고음질 마이크, 무선 이어폰, 고성능 키보드 및 마우스를 구비해 화상회의에 최적화된 공간을 조성했다. 사무공간과 마찬가지로 전면에 위치한 케이블 1개에만 노트북을 연결하면 자동 인식을 통해 모든 시스템을 사용할 수 있도록 세팅해 효율성을 극대화했다.

* 해당 코너를 위해 OP.GG 최상락 대표님, People & Finance Cell 강석준 리드님께서 도움을 주셨습니다.
최지우 HR Insight 기자
 
 
  • 리스트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