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성원들의 소통을 돕는 오피스_ 키다리스튜디오 레진엔터테인먼트
​지난 2016년 웹툰 사업을 시작해 한국을 포함한 일본, 북남미, 동남아, 유럽 등으로 글로벌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키다리스튜디오는 웹소설 및 웹툰 콘텐츠 플랫폼 '봄툰', 글로벌웹툰 플랫폼 '델리툰', '레진엔터테인먼트'를 운영하는 글로벌 종합 콘텐츠 기업이다.
구성원들의 소통을 돕는 오피스_ 키다리스튜디오 레진엔터테인먼트
제호 : 2023년 10월호, 등록 : 2023-09-25 11:50:12



​지난 2016년 웹툰 사업을 시작해 한국을 포함한 일본, 북남미, 동남아, 유럽 등으로 글로벌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키다리스튜디오는 웹소설 및 웹툰 콘텐츠 플랫폼 '봄툰', 글로벌웹툰 플랫폼 '델리툰', '레진엔터테인먼트'를 운영하는 글로벌 종합 콘텐츠 기업이다. 2022년 성수 신사옥으로 통합 이전하며 ▲즐겁게 소통하고 일하며Fun ▲콘텐츠를 통해 세계인을 즐거움으로 연결하고Global ▲다양성을 존중Respect하는 조직문화를 바탕으로 구성원이 자유롭게 역량을 발휘할 수 있는 공간을 구현했다. 경쟁력을 갖춘 차별화된 콘텐츠 제작의 기반이자, 편안한 '쉼'을 누리고 창작의 '영감'이 샘솟는 키다리스튜디오의 다채로운 오피스를 들여다보자.


미디어사이니지 : 입구에 들어서자마자 모습을 드러내는 대형 미디어사이니지에서는 키다리스튜디오의 대표 웹툰, 웹소설, 드라마, 영화 작품들을 송출해 국내 최대 웹툰 제작사로서 자부심이 드러난다. 신규 입사자 발생 시 입사자를 환영하는 영상을 송출해 구성원으로써 환영받는다는 기쁨과 소속감을 느끼도록 하고, 자사의 가치와 철학을 자연스레 체득하는 장치로서 활용하고 있다. 


회의공간과 접견실 : 좌측으로 이어지는 별도의 공간에는 투자·배급을 담당하는 대표적인 영화 포스터가 전시된 접견실, 그리고 입사 지원자의 면접 또는 구성원 회의가 진행되는 회의공간이 이어진다. 또한 키다리스튜디오는 구성원간 자유롭고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원활하게 공유하도록 하기 위해 회의공간을 층별로 마련했다. 20개의 다양한 규모의 회의공간에는 화이트보드와 빔프로젝터, 회의용 모니터 등이 구비되어 있으며, 구성원 편의를 위해 온라인 예약제로 운영된다. 건강하고 효율적인 회의문화 정착을 위해 회의시간은 1시간으로 장려하고 있다.


키레델KILEDEL카페 : 사옥 내부에 위치한 키레델(키다리, 레진, 델리툰)카페에서 구성원들은 사내 바리스타가 직접 만들어 제공하는 커피와 차, 주스, 그 외 다양한 간식과 조식을 무료로 즐길 수 있다. 이 밖에도 별도의 좌석과 부스를 배치해 편안하고 자유로운 분위기 속에서 아이디어를 공유하고 회의를 진행하는 문화를 조성하고 있다. 음료와 디저트류를 무료로 제공하되, 환경보호를 위한 움직임에 동참하기 위해 텀블러 사용을 권장하는 'NO 플라스틱 캠페인'을 진행해 연간 13.9톤의 이산화탄소 배출 저감 효과에도 동참하고 있다. 연간 70여 편의 타이틀을 제작하며 전 세계 4,800만 명의 플랫폼 가입자를 보유한 키다리스튜디오는 주말에는 팬들을 위한 굿즈 팝업 스토어를 오픈하기도 한다.


시사실 : 국내 최대 웹툰 제작 기업에서 나아가 영화, 드라마 제작 및 배급까지 맡고 있는 키다리스튜디오는 신작 콘텐츠나 투자배급작의 내부 시사 및 모니터링을 위한 별도의 공간인 '시사실'을 마련했다. 시사실은 구성원 성장과 역량 향상을 위한 교육 시에도 활용되는데, 신규 입사자 교육, 리더십·비즈니스·역량강화 교육을 진행할 때 주로 이용되고 있다.


사무공간 : 사무공간은 구성원의 몰입을 극대화하는 데 포커싱되어 있다. 높은 층고로 시공돼 개방감을 선사하는 업무공간은 뛰어난 채광과 환기가 유리한 구조로 되어 쾌적한 업무 환경을 조성한다. 내부 고정 좌석에서 작품을 제작하는 콘텐츠 작가들에게는 높은 파티션 또는 암막 커튼을 설치하는 등 별도의 커스터마이징을 제공해 편안하고 안정적인 작업을 돕고 있으며, 일반 사무직 구성원들을 위해서는 모션데스크를 제공한다. 층마다 구성원들이 편안하게 소통할 수 있는 폰부스 및 조경이 꾸려진 작은 쉼터를 마련해 구성원을 배려하고 있으며, 건강한 워라밸을 지향하고 업무 몰입을 돕기 위해 시차출근제를 운영한다.


휴게공간 : 키다리스튜디오는 모든 구성원이 창의적인 생각과 탁월한 아이디어의 바탕인 건강한 몸과 마음으로 몰입하여 일할 수 있도록 '힐링존'을 운영한다. 힐링존에는 개별 암막 커튼이 설치된 안마의자를 구비하고, 사내 전문 안마사를 배치해 구성원의 긴장과 피로를 해소에 기여하고 있다. 또한 전체 구성원의 80% 이상이 여성 구성원으로 이루어져 있는 점을 고려해 남녀별 헬스장과 별도의 샤워장을 갖추고 있다. 출퇴근 시간을 활용해 한 달 단위로 수강할 수 있는 요가, 필라테스, PT 프로그램은 많은 구성원들의 호응을 얻고 있다. 그 외 업무 중 스트레스를 해소를 위해 상시 오픈하고 있는 게임룸은 닌텐도와 농구 골대, 100여 종의 보드게임 등 다양한 게임을 즐길 수 있도록 구비돼 콘텐츠 회사만의 즐거움을 누릴 수 있는 공간이다. 더불어 성수 거리가 한눈에 보이는 사옥 옥상에는 루프탑을 조성, 구성원들이 언제든 올라가서 휴식을 취할 수 있다.

* 해당 코너를 위해 키다리스튜디오·레진엔터테인먼트 인사지원실 성장지원팀 이한준, 조정은 담당자님께서 도움을 주셨습니다.
최지우 HR Insight 기자
 
 
  • 리스트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