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성원들의 소통을 돕는 오피스_동국제약
올해로 창립 54주년을 맞은 동국제약은 다양한 원료의약품 및 완제의약품을 개발·판매하면서 지속적인 성장세를 이어나가고 있는 굴지의 기업이다.
구성원들의 소통을 돕는 오피스_동국제약
제호 : 2022년 10월호, 등록 : 2022-09-26 15:39:40
  • 기사 개별구매 : 1000원



올해로 창립 54주년을 맞은 동국제약은 다양한 원료의약품 및 완제의약품을 개발·판매하면서 지속적인 성장세를 이어나가고 있는 굴지의 기업이다. 특히 2022년 상반기에는 매출액 3,355억 원, 영업이익 434억 원을 기록하며 전년 동기 대비 각각 12.3%, 22.5% 증가세를 보였다. 이 같은 성장에는 권기범 회장 체제 출범과 청담동 신[新]사옥으로의 이전이 뒷받침되었다는 분석이 뒤따른다. '창조' '소통' '정성'이라는 핵심가치를 바탕으로 최고의 인재들과 함께 일하고 있는 동국제약의 청담 사옥을 소개한다.


사무 공간 : 동국제약의 사무 공간은 3~4층의 공유오피스와 5~16층의 일반 오피스로 구성돼 있다. 동국제약은 신사옥에 '소통'이라는 핵심가치를 담고자 공유오피스인 3~4층을 계단으로 연결해 휴식 공간으로 조성했다. 구성원들은 해당 공간을 통해 자유롭게 이동하고 업무를 공유하며 서로 소통한다. 원활한 의견 교류를 위해 파티션을 없애거나 그 높이를 낮추는 한편, 업무 집중도를 위한 독립 공간을 별도로 마련해 두기도 했다. 외부 업무가 많은 영업직 직원들은 자연스러운 왕래가 가능한 공유오피스를 매우 선호한다고. 공유오피스를 제외한 나머지 층의 사무 공간은 부서별 고정좌석제로 운영된다. 이 좌석들 역시 구성원들이 자연스럽게 눈 맞춤 할 수 있을 정도로 파티션 높이를 낮추었고, 감사 업무 등 직무 내용 보호가 필요한 경우에는 높은 칸막이를 두어 비밀유지를 가능하게 했다. 각 층의 입구에 설치된 작은 디스플레이 화면에서는 신입사원 소개, 사내 공지, 중식 메뉴 등의 정보를 전하고 있다. 

... 중략 ...

김연수 HR Insight 기자
 
기사 전문은 구독권한이 있는 회원께만 제공됩니다. 먼저 로그인 하세요.
 
  • 리스트로 이동
  • 기사 개별구매 : 1000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