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더와 구성원의 성장을 이끄는 코칭 리더십
사단법인 한국코치협회는 지난 10월 20일, '제 19회 대한민국 코칭컨페스티벌'을 개최했다.
리더와 구성원의 성장을 이끄는 코칭 리더십
제호 : 2022년 12월호, 등록 : 2022-11-24 14:12:41
  • 기사 개별구매 : 1000원



사단법인 한국코치협회는 지난 10월 20일, '제 19회 대한민국 코칭컨페스티벌'을 개최했다. 지난 2004년부터 매년 개최되어 온 대한민국 코칭컨페스티벌은 올해 '코칭으로 열리는 새로운 미래, Pioneered by Coaching'을 주제로 진행됐다.

온·오프라인 하이브리드 방식으로 진행된 이번 페스티벌에서는 이정동 서울대 공과대학 교수가 연사로 참여한 '최초의 질문'을 주제로 한 기조 강연을 비롯해 ▲비즈니스 코칭 ▲코칭 사례 라이브 ▲라이프 코칭 ▲코리어 & 공익 ▲뉴트렌드 ▲학술 포럼 등 다양한 세션에서 동시강연이 진행돼 관심을 모았다. 이 중 비즈니스 코칭 및 기업의 코칭 사례를 소개한 일부 강연의 내용을 소개한다. 


조직 내 의미 있는 대화, 원온원 _박정영 CiT코칭연구소 대표
앤디 그로브 전 인텔 CEO는 "리더와 구성원 사이에서 이뤄지는 정기적이고, 빈번하고, 지속적이며, 의미 있는 대화인 '원온원'이 점점 더 중요해지고 있다"며 "원온원에 90분의 시간을 투자하면 2주 혹은 80시간 이상의 업무 향상 효과가 있다"고 밝힌 바 있다. 

성과와 육성을 따로 실행하기 어려울 정도로 경영환경의 변화가 빠르게 이뤄지고 있고, 70:20:10 러닝 모델에서 알 수 있듯 우리는 이제 일을 통한 러닝에서 가장 많이 성장하고 있다. 즉 성장과 성과를 동시에 견인할 수 있는 경험과 실천 중심의 자기주도형 학습, 일을 통한 성장에 포커싱해야 하는 시점이 된 것이다. 

... 중략 ...

이현아 HR Insight 기자
 
기사 전문은 구독권한이 있는 회원께만 제공됩니다. 먼저 로그인 하세요.
 
  • 리스트로 이동
  • 기사 개별구매 : 1000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