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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S SHOP_ 친환경 포장·임직원 챌린지 등으로 지속가능한 환경경영 실천
GS SHOP은 지난해 한국기업지배구조원(KCGS)이 진행한 '2020년 상장기업의 ESG 평가 및 등급 공표' 결과에서 우수등급인 'A등급'을 받았다.
GS SHOP_ 친환경 포장·임직원 챌린지 등으로 지속가능한 환경경영 실천
제호 : 2021년 04월호, 등록 : 2021-05-07 09:31:1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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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S SHOP은 지난해 한국기업지배구조원(KCGS)이 진행한 '2020년 상장기업의 ESG 평가 및 등급 공표' 결과에서 우수등급인 'A등급'을 받았다. 환경Environment, 사회Social, 지배구조Governance 측면에서의 노력을 인정받은 셈이다. 특히나 지난해에는 기존부터 꾸준히 시행해오던 고객과 사회를 위한 상생과 나눔 문화 조성, 투명한 지배구조 확립에 더해 환경경영 활동을 크게 늘렸다. 지속가능한 미래와 환경을 위한 책임 있는 기업의 역할을 충실히 하기 위해 친환경 포장재 도입, 임직원과 함께 하는 챌린지 등 사내외 활동을 진행했다.

사회공헌·투명한 지배구조 확립 위해 꾸준히 노력
GS SHOP은 방송이 갖는 공익적 성격에 발맞춰 사회공헌, 동반성장, 소비자중심경영, 투명한 지배구조 확립 등을 위해 그간 꾸준히 노력해 왔다. 

먼저, 문화 혜택을 받기 어려운 저소득층 아동들에게 악기 및 레슨 지원, 저소득층 아동을 위해 교육문화 활동을 하는 대학생 봉사단 운영, '몸짱 소방관 달력' 판매를 통한 화상 환아 지원 등 상품 연계를 통한 고객 참여 활동, 영상/미디어 사회적기업 지원, 소셜 벤처 창업 지원 등 고객과 사회가 공감하는 상생과 나눔 문화 조성을 목표로 다양한사회공헌 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또한 협력사의 지속가능한 경영을 지원하기 위한 다양한 동반성장 정책을 운영하고 있다. 지난 2012년부터 중소기업을 위한 무료방송 프로그램인 '아이러브 중소기업'을 방송하고 있으며, 2016년부터는 데이터 홈쇼핑 채널 GS MY SHOP에서 '꿈꾸는 가게' 프로그램을 통해 중소기업 무료방송을 진행하고 있다. 또한 무이자 예탁금을 기반으로 조성한 '상생펀드' 대출기금 700억원을 통해 중소기업의 지속성장 기반을 강화하는데 아낌없이 지원하고 있다.

더불어 소비자중심경영(CCM, Consumer Centered Management) 인증도 획득했다. CCM은 기업이 수행하는 모든 활동을 소비자 관점에서 소비자 중심으로 구성하고 관련 경영활동을 지속적으로 개선하고 있는지를 심사하여 인증하는 제도이다. GS SHOP은 경영 전 과정에 CCM을 도입하고, '소비자분쟁해결기준'보다 소비자에게 유리한 'CS처리지침 및 고객서비스 정책'을 마련해 소비자 권익을 증진시키고 있다. 또한 협력사와의 상생경영을 통해 소비자 권익증진 협업시스템을 운영하고 있으며 영세기업의 창의·혁신적인 상품 발굴을 확대해 중소기업 성장의 사다리 역할을 하고 있다. 

이밖에 GS SHOP은 회사별 주주권리 보호, 이사회 운영, 위험관리, 내부통제, 공시 등 기업 전반에서 투명한 지배구조를 구축하고 기업 가치를 높여 한국기업지배구조원(KCGS)로부터 지배구조 우수기업으로 선정되기도 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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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현아 HR Insight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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