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시화되는 원격근무 속 글로벌 인재와 함께 일하기
업무 환경이 빠르게 변화하고 있다.
상시화되는 원격근무 속 글로벌 인재와 함께 일하기
제호 : 2022년 09월호, 등록 : 2022-08-25 17:10:14
  • 기사 개별구매 : 2000원



업무 환경이 빠르게 변화하고 있다. 직장은 이제 더 이상 직원들이 물리적으로 출근해야 하는 곳이 아니다. 어디에서나 원격으로 업무가 가능해진 시대가 온 것이다. 올해 말까지 전 세계 근로자 대다수가 하이브리드나 원격근무 형태로 일하게 될 것이 예상되는 가운데, PwC의 최근 보고서에 따르면 직원의 62%는 사무실 근무와 원격근무가 혼합된 하이브리드 모델을, 23%는 완전한 원격근무를 선호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 같은 추세에 대응하기 위해 현재 많은 기업들이 원격근무 상시화를 고려하고 있으며, 이를 통해 국경의 장벽을 뛰어넘어 원하는 인재를 효과적으로 확보하고 있다. 



상시화되는 원격근무 
원격근무 상시화란 주된 근무 형태가 원격근무가 되는 것을 의미하는 것으로, 원격 친화적인 또는 부분적으로 원격근무를 시행하는 환경과는 다르다. 원격근무 상시화 환경의 직원들은 반드시 사무실에서 업무를 해야 할 필요가 없으며, 집이나 공유 오피스 같은 다른 장소에서 근무가 가능하다.

보통 팀이 효율적으로 기능하기 위해서는 높은 수준의 자율성과 역동성이 보장되어야 하는데, 원격근무 상시화 기업들이 특정 사무공간에 얽매이지 않는 프로세스 그리고 동시적이기보다 연속적으로 의사소통이 가능한 커뮤니케이션 채널을 우선시하는 이유다. 또한, 원격근무 상시화 모델은 재무 효율성은 물론, 탄소 배출량 감소, 생산성 및 직원 유지율 향상에 이르는 다양한 이점을 제공한다. 


채용 파트너와의 협업이 중요
원격근무 상시화 모델은 국경을 넘어 적합한 인재를 채용하고 글로벌 팀을 구축할 수 있는 이상적인 방법이다. 국내에서만 인재를 찾고 고용하던 과거와는 달리, 최근 기업들이 광범위한 글로벌 인재 풀Pool에 접근할 수 있게 되면서 원격근무의 중요성이 한층 높아졌다.

하지만, 원격근무 상시화 모델로 전환하는 과정은 각 기업의 특성이나 비즈니스 환경에 따라 다르기 때문에 신뢰할 수 있는 파트너와의 협업이 중요하다. 관련 수요가 증가하면서, 기업들이 해외 지사나 자회사를 설립하지 않고도 현지 인력을 보다 쉽고 빠르게 유치할 수 있도록 돕는 글로벌 채용 플랫폼들이 급성장하고 있다.  

글로벌리제이션 파트너스 또한 자동화된 인공지능AI 기반 플랫폼을 통해 전 세계 187개국에 걸쳐 현지 인력의 고용부터 온보딩, 급여지급, 복지후생, 관리에 이르는 HR 프로세스 전반을 지원한다. 또한, 각국에 위치한 자사 HR, 법률 및 세금 전문가 팀이 24시간 지원을 제공해 몇 주 또는 몇 달이 걸리던 인재 채용 프로세스가 거의 실시간으로 수행 가능하다.

... 중략 ...

찰스 퍼거슨 글로벌리제이션 파트너스 아태지역 총괄
 
 
기사 전문은 구독권한이 있는 회원께만 제공됩니다. 먼저 로그인 하세요.
 
  • 리스트로 이동
  • 기사 개별구매 : 2000원
AD HR Insight 정기구독
연간 정기구독 신청시 1개월 할인
‘특집’ 가장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