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Y한영_ DE&I 측정으로 구성원의 잠재력 발휘 돕는 조직문화 조성
최근 기업들은 D&I, 즉 다양성Diversity과 포용성Inclusiveness을 갖춘 조직문화를 만들고자 노력하고 있다.
EY한영_ DE&I 측정으로 구성원의 잠재력 발휘 돕는 조직문화 조성
제호 : 2022년 07월호, 등록 : 2022-06-27 10:21:06
  • 기사 개별구매 : 1000원



최근 기업들은 D&I, 즉 다양성Diversity과 포용성Inclusiveness을 갖춘 조직문화를 만들고자 노력하고 있다. 그리고 글로벌 기업들은 최근 여기에 '형평성Equity'이라는 가치를 더했다. 다양성, 포용성, 공정한 기회가 결합될 때 더 나은 의사결정을 유도하고, 혁신을 촉진하고, 조직의 민첩성을 높이고, 변혁에 대한 탄력성을 강화할 수 있기 때문이다. 이는 오늘날 글로벌 시장에서 조직이 장기적인 가치를 제공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데 매우 중요한 요소이다. 

글로벌 회계법인인 EY 역시도 DE&I를 무척 강조하고 있다. DE&I라는 개념이 EY의 조직문화 전반을 관통하고 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닐 정도이다.

EY의 DE&I는 다양성Diversity, 형평성Equity, 포용성Inclusiveness을 의미하는데, 먼저 '다양성'은 '차이'에 관한 것이다. 개인의 백그라운드, 성별, 인종, 국적, 세대, 나이, 일하는 방식이나 사고방식, 종교, 성적 지향, 신체적 능력 등 다양한 측면에서 EY는 개인의 차이를 존중하고 있다.

'포용성'은 구성원이 자기 본연의 모습으로 업무에 몰입할 수 있는 환경과 조직문화를 만들어 나가는 것을 의미한다.

'형평성'은 진정한 의미의 포용적인 조직이 되기 위해서는 일관성 있게 구성원이 공정한 경험과 의사결정을 할 수 있는 환경이어야 한다는 의미가 담겨있다. '평등성Equality'이 모두에게 동일한 지원을 제공하는 것을 의미한다면, '형평성Equity'은 개개인의 다름을 고려해 모든 사람이 본연의 모습으로 일할 수 있도록 필요한 지원을 제공함으로써 공정한 결과Equitable outcomes를 만들 수 있는 공정한 기회Equitable opportunities를 제공하는 것이다.

EY한영 역시도 탤런트 부문을 중심으로 DE&I를 갖춘 조직문화를 구현해 모든 구성원의 잠재력을 최대한 활용하고 각자가 지닌 '차이'의 힘을 극대화함으로써 사각지대를 최소화하고 진정한 혁신적 사고를 만들어 내고자 노력하고 있다. 


조직 내 DE&I를 상세히 측정
측정할 수 있어야 비로소 관리할 수 있다. DE&I 역시도 우리 조직의 상태를 측정할 수 있어야만 부족한 점을 개선해나갈 수 있기에 EY에서는 글로벌 차원에서 'DE&I Tracker'라는 측정 지표를 도입하고 전 세계 리전Region의 DE&I 지수를 평가하고 있다. 

... 중략 ...

이현아 HR Insight 기자
 
기사 전문은 구독권한이 있는 회원께만 제공됩니다. 먼저 로그인 하세요.
 
  • 리스트로 이동
  • 기사 개별구매 : 1000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