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검색어
  • 1. 경력직
  • 2. 평가
  • 3. 채용
  • 4. 리더십의 효과성
  • 5. 리더십과 성과
  • 6. 직급체계
  • 7. 커뮤니케이션
  • 8. 블랜디드러닝
  • 9. 주재원 보상
  • 10. AC
기업별 특색 있는 신입사원 웰컴 키트는?
입사 첫 날, 아직은 모든 것이 낯설 신입사원의 얼어붙은 마음을 풀어주고 환영의 의미를 전하고자 웰컴 키트를 제작해 선물하는 기업이 늘고 있다.
기업별 특색 있는 신입사원 웰컴 키트는?
제호 : 2020년 01월호, 등록 : 2019-12-24 17:53:10



입사 첫 날, 아직은 모든 것이 낯설 신입사원의 얼어붙은 마음을 풀어주고 환영의 의미를 전하고자 웰컴 키트를 제작해 선물하는 기업이 늘고 있다. 기업의 문화와 가치가 담긴 웰컴 키트 안에는 다이어리, 볼펜, 노트와 같은 일반적인 사무용품이 들어있고, 때로는 각 기업마다 자사의 특색이 담긴 물품들을 전하기도 한다. 각 기업별 특색이 담긴 신입사원 웰컴 키트를 소개한다.

 GS칼텍스 


GS칼텍스는 회사의 구성원이 되어 함께 미래를 이끌어갈 신입사원들에게 '우리 회사와의 첫 만남을 환영합니다'라는 메시지를 담은 웰컴 키트를 환영선물로 전달하고 있다. 'I am your Energy'라는 회사 브랜드 슬로건과 연계해 만든 GS칼텍스의 브랜드굿즈 9종에는 회사의 소셜 마스코트인 '펭군'이 주인공으로 등장한다. USB와 마우스패드, 볼펜, 파일케이스, 마그넷, 포스트잇, 노트와 스티커, 그리고 명함지갑으로 구성된 실용적인 사무아이템과 슬로건을 연계해 자사의 인지도와 친밀도를 높이고자 했다. 처음에는 외부 고객을 대상으로 진행하는 이벤트 경품으로 활용하고자 브랜드굿즈를 제작했으나, 브랜드굿즈의 귀여운 디자인과 실용도를 고려할 때 회사에 입사한 20~30대 신입사원들에게 웰컴 키트로 전달하면 더욱 좋을 것 같다는 채용담당자의 제안으로 올해 신입사원들에게 배포되어 선풍적인 인기를 얻었다. 'I am your Energy'라는 GS 칼텍스의 슬로건처럼 새로운 시작을 하는 이들을 응원하고, 신입사원들의 도전에 긍정적인 에너지가 되기를 바라는 마음을 담아 웰컴 키트를 전하고 있다.


 카카오페이
카카오페이는 신규 입사자를 위한 커뮤니케이션의 일환으로, 입사한 순간부터 회사의 철학과 문화를 느낄 수 있도록 '온보딩 키트'를 선물하고 있다. 회사의 철학, 실용성, 트렌드를 고려해 사무실에서 주로 사용하는 물품을 키트로 구성하고, 카카오페이의 비전과 지향 가치를 디자인으로 형상화했다. 박스 표면에는 동료가 신규 입사자의 이름을 적을 수 있는 'Hello, krew' 라는 메시지를 넣어 환영 인사와 함께 단 하나뿐인 온보딩 키트라는 의미를 강조했다. 주요 국가의 화폐를 모티프로 한 그래픽 디자인으로 현금 없는 사회를 주도하며 새로운 금융 문화를 만들어가고 있는 카카오페이의 비전을 표현했으며, 이 그래픽이 적용된 노트 표지는 지폐와 유사한 재질로 제작해 의미를 더했다. 이 외에도, 카카오페이 기업 문화의 5가지 핵심 가치를 일러스트로 표현한 스티커, 포스트잇, 머그컵 등 사무실에서 유용하게 쓸 수 있는 9가지 제품을 하나의 디자인톤으로 맞춰 담았다. 카카오페이 온보딩 키트는 이러한 디자인의 우수성과 창의성을 인정 받아 '2019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의 '브랜드&커뮤니케이션 디자인 부문'에서 본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 중략 ...

이현아 HR Insight 기자
 
기사 전문은 구독권한이 있는 회원께만 제공됩니다. 먼저 로그인 하세요.
 
  • 리스트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