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문가 4인, HR을 말하다_ 박형철 머서코리아 대표
올해 인사관리의 키워드를 꼽자면 무엇이 있을까요. 첫 번째는 디지털, 두 번째는 4차 산업혁명, 세 번째는 공정성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전문가 4인, HR을 말하다_ 박형철 머서코리아 대표
제호 : 2019년 12월호, 등록 : 2019-11-25 14:46:14




올해 인사관리의 키워드를 꼽자면 무엇이 있을까요.

첫 번째는 디지털, 두 번째는 4차 산업혁명, 세 번째는 공정성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먼저 기업에서는 인재를 채용하고 평가, 육성하는 데에 있어서 디지털 활용을 높여 갔습니다. 이는 기업이 보다 신속하게 의사결정 할 수 있도록 바꾸는 것도 있지만 인재에 대한 정보나 데이터 분석을 통해 예측 가능한 HR이 되고자 하는 측면이 컸습니다. 이를 위해서 채용이나 평가에 인공지능을 활용하는 기업이 늘었습니다. 특히 대기업 중심으로 올해 대부분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전략을 세우고, 실제로 실행해 나갔습니다.

두 번째 4차 산업혁명 측면에서는 현재 또는 미래에 우리 경쟁력을 강화할 인재를 어떻게 정의하고 채용할 것인지에 대한 고민이 높아졌습니다. 기업들은 클라우드 엔지니어나 데이터 애널리스트, 인공지능 전문가 등을 채용하거나 육성하는 것은 매우 어렵다고 말합니다. 내부에 이러한 역량을 가졌거나 관련 전문가가 없는 상태이기 때문이죠. 따라서 점차 외부 인재를 찾거나 파트너십을 맺는 회사가  많아졌습니다.



 

... 중략 ...

정은혜 HR Insight 기자
 
기사 전문은 구독권한이 있는 회원께만 제공됩니다. 먼저 로그인 하세요.
 
  • 리스트로 이동